음악과 영화를 사랑하는 나는 그 두 개를 다 충족시켜주는 영화가 나타나 반가웠다. 앞서 소개한 영화 중에서도 음악 영화를 더 신나게 쓴 글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밴드 퀸이라는 존재를 몰랐었는데 영화를 보는 내내 내가 다 아는 노래라 따라 부르고 빠져들며 봤던 게 기억에 강렬하게 남았던 영화이다. 나처럼 영화를 보면서 흥얼거리며 노래도 같이 즐길 수 있는 보헤미안 랩소디를 소개해보려 한다.
전설의 밴드 퀸의 일대기
평범하게 살아가던 프레디 머큐리는 기존의 알고 있던 스마일이라는 밴드에 리드싱어의 자리가 비자 자신이 들어가고자 지원을 하게 된다. 하지만 밴드 멤버들은 프레디 머큐리를 무시하는데 자신의 노래 실력을 보여주며 강렬한 인상을 남겨준다. 그렇게 새로운 밴드 멤버가 된 프레디 머큐리는 퀸이라는 밴드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밴드 퀸의 멤버로 브라이언 메이, 로저 테일러, 존 디콘과 함께 밴드가 꾸려졌다. 그리고 프레디는 자신이 사랑하는 여인 메리 오스틴과의 사랑을 시작하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게 된다. 매니저 존 리드가 밴드를 관리해주면서 퀸은 미국 투어를 시작했고 인기는 점점 더 커져만 갔다. 퀸의 대표곡인 6분짜리 보헤미안 랩소디 곡을 반대하던 회사를 나와버리고 자신들의 곡을 어느 라디오에 공개해버린다. 그렇게 수많은 인기를 얻게 되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밴드가 되었다. 우리가 알던 밴드 퀸의 전성기 시절이 시작된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프레디는 자신의 여인에게 프러포즈를 한다. 프러포즈로 둘은 사랑이 깊어지는 듯했으나 프레디에게 양성애자로서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 미국 투어 중에 다른 남자와 바람이 난 프레디는 메리에게 양성애자임을 고백했고 둘은 헤어지게 된다. 폴과 연애를 시작한 프레디는 미국 투어를 함께 했고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다. 멜로디만 나와도 모두가 알 법한 노래들이 이때 탄생하였다. 프레디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아지자 수많은 유혹이 들어왔고 솔로로서 도약을 시작한다. 밴드를 버리고 솔로로 활동을 이어가는 프레디는 점점 더 방탕한 생활에 빠졌고 폴에게 눈과 귀가 막힌 채 생활을 하며 삶이 무너졌다. 그 모습이 안타까웠던 전 연인인 메리가 퀸으로 돌아가라며 충고를 보낸다. 다행히도 정신을 차린 프레디는 폴과 헤어지고 밴드로 돌아오게 된다. 버려진 폴은 프레디에 대한 앙심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프레디의 성 정체성을 밝히고 만다. 멤버들을 다시 찾은 프레디는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사과했고 '라이브 에이드' 공연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 그 유명한 라이브 에이드 공연은 영화 마지막 부분을 별말 없이 공연으로 꽉꽉 채워지며 끝이 난다. 에이즈에 걸린 프레디는 젊은 나이에 수명을 다했지만 마지막까지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에 인생을 바치며 살아간다.
프레디 머큐리 진실
1946년 9월 5일에 태어나 1991년 11월 24일 45세의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한다. 런던 히스로 공항에서 수화물 운반을 하는 평범한 삶을 살아오던 프레디 머큐리는 스마일 밴드에 리드보컬로 가입하며 가수로서의 삶을 시작한다. 퀸이라는 이름으로 바꿔 새로운 시작을 하는 밴드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다. 인생의 동반자인 메리 오스틴은 양성애자인 프레디 머큐리에게 상처를 받지만 모든 인생을 곁에서 함께하며 프레디 머큐리 유산의 절반을 받게 된다. 방탕한 생활에 짧은 생을 살아가야 했던 영화 같은 삶을 살아온 프레디 머큐리의 일대기를 담아낸다. 락을 잘 모르는 사람들조차도 한 번들으면 다 아는 노래들을 한 곡도 아닌 수많은 명곡들을 탄생시킨 전설적인 밴드 퀸의 중심에 프레디 머큐리가 있다. 그의 일생을 담은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2018년 개봉되며 많은 사랑을 받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는 퀸의 음악과 목소리를 다시금 떠오르게 해 줬고 노래는 알지만 가수를 모르는 나 같은 사람들에게 밴드 퀸의 존재를 각인시켜준 영화이다.
밴드 퀸의 수많은 대표곡
1. Bohemian Rhapsody
2. We will rock you
3. We are the Champions
4. Another One Bite the Dust
5. Radio gaga
6. Don't Stop Me Now
7. Love of My Life
8. I Want to Break Free